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BEST 5


제주도 여행의 시작, 또는 끝을 장식할 곳을 찾고 있다면,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가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봐야 할 것이다.
아니면 요즘 유행한다는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갈만한 곳으로 마땅한 곳은 어디가 있을 것인가.
필자가 다녀본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 중 한 번 가면 다시 가고 싶은 곳, 다시 찾아가는 곳을 위주로 소개해볼까 한다.

과연 어떤 곳을 찾아가볼까?

1. 사라봉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에 위치



제주도민에게 사랑을 받는 오름이지만, 관광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이 곳에 오르면 제주도의 전경이 보인다. 특히 제주 야경과 석양이 아름다운 사라봉이다.
높지 않은 오름이지만, 경사가 있기때문에 편안한 복장으로 오르는 것이 좋다.


2. 용두암 & 용연구름다리



제주 제주시 용담동 해안에 위치


용의머리를 닮은 용두암은 입장료는 무료이나 주차장 이용료는 지불해야 한다. 용두암을 방문할 때에는 옆에 있는 용연구름다리도 같이 방문하는 것이 좋다. 용연구름다리의 경우 밤이 더 아름답지만, 밤에 방문이 어려울 때에는 낮에 보는 것도 좋다.
이 곳은 매번 방문해도 시원하게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소리가 마음의 걱정을 쓸어내리는 듯한 기분이 들어 매번 새로움을 주는 것 같다.

3. 용두암해안도로

제주공항 인근에서 시작하는 해안도로이다.
해안도로 중간중간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잠시 머물러 바다를 바라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밤에는 조명이 비추어져 더욱 그 멋을 뽐낸다. 한치철에는 해안도로에서 멀리서 보이는 한치배들이 한 폭의 그림과 같은 모습을 뽐낸다.

4. 이호테우해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이호동에 위치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인 이호테우해변은 빨간 말 등대로 유명한 포토스팟이다.
넓은 모래사장은 아니지만 아름다운 모래사장을 가까운 곳에서 보기에 이보다 좋은 곳은 없으리라 생각한다.
제주공항 근처 볼거리를 찾으시거나, 여행의 시작 또는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코스의 한 장소로 정하면 좋다.

5. 알작지해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테우해안로 60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내도동 475



제주도 향토유형유산 제5호로 지정되어있는 제주도에 유일한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이다.
제주도에서 흔한 화강암이 아닌, 모래사장이 아닌 몽글몽글 몽돌이 넓게 펼쳐진 알작지 해변에서 몽돌과 파도소리가 너무 아름답다.
이 곳은 제주도민에게 사랑받던 장소였는데, 관광객들에게 알려지면서 몽돌을 가지고 가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몽돌을 가지고 가지 마시고, 눈으로 사진으로 가진하시길 바란다.


※ 블로그 내 인기글 모음 

구글에서 검색하기

+ Recent posts